목요일, 5월 11, 2006

단기 코스와 장기 편입 코스의 차이점

단기코스, 장기 편입 코스의 차이점

단기프로그램을 신청하시면 이 두가지 코스를 선택 하실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차이점은 저희 일본어 학교 홈페이지의 단기프로그램을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이곳에서는 단기라고 써 있는 데 왜 단기 코스와 장기 편입 코스가 따로 구분되어 있는지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단기 코스와 장기 편입코스의 차이점은 학비와 학생수가 서로 다르다는 것외에 반편성의 가능성이라고 해야 되겠습니다. 단기 코스는 신청 상황에 따라 클라스가 편성될지가 결정됩니다. 클라스 편성 조건은 최소 2명 이상이 비슷한 일본어 능력을 가지고 신청을하게되면 단기 코스의 클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름 겨울 방학을 제외하고 평상시 단기 코스를 신청 하게되면,같은 일본어 수준의 클라스 메이트를 찾지 못해 신청자 부족으로 클라스가 만들어 질수 없게 됩니다. 클라스가 만들어 졌다고 해도같이 공부한 친구가 예를들어 2 주간 신청을 해서 자신은 3 달 단기를 희망한다면 그 반은 2 주가 지난후 종강이 됩니다.그래서 만약 자신과 비슷한 일본어 수준의 친구와 같이 신청한다면 단기 코스를 자신이 계획한 시간까지 계속 할 수 있습니다.

단기코스로 신청하셨지만 같은 일본어 수준의 친구가 없을 경우에 바로 장기 편입 코스에 참가 할수 있습니다. 이 장기 편입코스는 원래 일본어 학교에 있는 장기 프로그램에 합류할 수 있게 됩니다. 단기 코스로 참석하지만 장기 코스에 참석하고 있는 친구들과 비슷한 일본어 수준으로 더 진지하게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현재, 저희 학교에서는 일년에 4번(1, 4, 7, 10 월 )장기 프로그램 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종 다른 일본어 수준의 학생들도 상황에 맞게신청이 가능합니다. 방학이 아닌이상 언제든지 수강이 가능하기에 단기 코스 신청자중에서 1 개월이상을 신청하시는분에서 적합하다고봅니다.

댓글 없음: